환영인사

안녕하십니까?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이인호입니다.
국민경제자문회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이 인 호

코로나에 이어 녹록지 않은 상황이 한국 경제에 밀려오고 있습니다.
세계 정치 질서와 경제 여건이 급격하게 변화되면서 우리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양극화도 심화되면서 국민의 삶에 어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여건을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미래의 발전하는 대한민국 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역동적인 경제가 되도록 정책을 제언”

정부는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경제의 중심이 민간, 시장, 그리고 서민에게 옮겨가고, 성장과 복지가 공정하게 선순환하도록 정책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민경제자문회의는 대통령 자문기구로서 정부가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최고의 경제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경제에 창의와 역동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정책을 제언하겠습니다.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의 의견 수렴”

앞으로 다음의 사항에 역점을 두어 정부의 정책을 자문하겠습니다.
첫째, 기업, 학계 및 전문가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다양하고 새로운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경제를 뒷받침하면서 대내외 경제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제언하겠습니다.
셋째, 단기적 회복뿐만 아니라 중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경제 흐름을 주도할 수 있도록 비전과 정책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국민경제자문회의가 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제안과 비판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